품질보증 소개 및 정책
암웨이는 세계최고의
직접판매회사입니다!Customer satisfaction and the above
우리는 고객만족을 최우선의 과제로 삼으며 최고의 제품, 그 이상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한국암웨이 품질보증부는 다음 정책에 입각하여 최고의 품질서비스를 창출할 것을 약속합니다.
- 1. 암웨이 품질은 체계적인 보증절차에 의해 사전에 계획되어야 한다.
- 2. 암웨이 품질은 최고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총체적 결과로 구성되어야 한다.
- 3. 암웨이 품질은 ABO의 이익과 요구에 부합하여야 하고 효과적으로 기여하여야 한다.
- 4. 암웨이 품질은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 5. 암웨이 품질은 최고의 품질,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 가치를 실현하여야 한다.
공급자 품질경영
Supplier management System
한국암웨이의 협력업체로 선정된 모든 협력업체들은 한국암웨이의 품질 기준에 맞도록 품질시스템의 유지, 제조공정의 지속적인 개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문 프로그램에 따라 품질평가와 지도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제품의 품질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시정 조치와 품질지도를 병행합니다.
평가된 업체의 품질 수준은 개선/향상될 수 있도록 Quality metrics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리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Raw material and Packaging component
원천적 품질을 관리하기 위하여 모든 원자재는 한국암웨이 품질기준에 준하여 검사되고 합/부 판정됩니다. 품질관리에 완벽을 추구하기 위한 방법으로 최초 품질 관리는 원자재의 적합한 시험과 기준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한국암웨이의 모든 협력업체는 제공한 품질기준에 따라 원자재를 검사하여야 하며 그 결과를 주기적으로 보고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Process line
협력업체의 제조공정은 최소 단위까지 세분화됩니다. 공정은 line balancing에 의해 설계되고 각 단위 공정의 특성에 따라 생산량과 인원을 효율적으로 분배합니다. 자주공정관리를 위하여 작업자는 규정된 교육을 이수하여야 하며, 품질검사자로서 인정받아야 합니다.
공정의 이상이 발생될 경우 공급업체는 한국암웨이 품질보증부에 즉시 보고하고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상일 경우 품질보증부 검사자는 즉시 파견되어 문제를 해결합니다.
Quality Control
품질관리 프로세스는 Access Business Group 품질보증시스템에 근간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ISO 품질시스템, HACCP, GMP 프로세스를 접목하여 향상된 품질보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Facility and Equipment
위생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설비와 관리 프로그램을 보유해야 합니다.
협력업체의 제조설비는 한국암웨이에서 규정하는 안전, 위생 그리고 환경 기준에 적합한 설비를 보유해야 하며 이를 주기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품질보증부는 매년 1회 또는 그 이상을 공급업체의 품질시스템, 제조설비를 감시, 감독하고 있으며,특히 의약외품과 식음료 제조 설비는 특별관리하고 있습니다.
Sanitation
협력업체의 제조설비는 제조단계 별 리스크수준에 따라 청정도 기준(청결구역/준청결구역/일반구역 등)이 설정됩니다. 해당 기준에 맞춰 작업자의 복장, 공조설비의 기준, 작업자의 청결수준을 달리합니다. 관리자는 매일 위생상태를 점검하고 있으며 온, 습도, 공기순환 등 철저한 관리를 통하여 품질사고를 사전에 대비하고 있습니다.